약관동의회원가입 시 약관동의는 필수입니다.정보입력가입된 회원 계정은 변경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전체동의 쇼핑몰 이용약관 동의합니다. 제 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리피즈(전자상거래 사업자)(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Lifizz(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스마트폰 앱,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합니다」 제 2조(정의) ①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개인정보보호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이용약관 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② “사이트”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서비스의 중단) ①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사이트”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사이트”의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인자에 한함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사이트”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회원의 요청을 받았을 경우 사이트를 통하여 “사이트”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의 정보를 입력하거나 가입 내용에 정보의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사이트”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이에 준하는 행동 등으로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다. “사이트”를 통하여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이의 제기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마. “사이트”가 본인 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바. 이미 가입된 “사이트”의 회원의 개인정보(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와 동일한 경우 사.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아. 동일/유사한 아이디, 전화번호, 주소 등의 회원정보를 통하여 부정한 사용을 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자. “사이트”로부터 서비스 제한,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차. 무단으로 “사이트”의 재화, 용역, 정보를 수집하거나 외부에 제출, 게시, 이용하여 “사이트”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카.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 회원정보를 종합하여 실질적으로 동일인으로 인정되는 기존 회원이 다른 ID로 회원가입 또는 중복가입한 경우 ③ 회원이 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에게 제공한 혜택(적립금, 쿠폰 등)을 회수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배송 취소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사이트”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사이트”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이트”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또는 우편), 문자, 전화, 팩스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초기 화면 또는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구매신청) ① “사이트” 이용자는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상품의 검색 및 선택 2.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성인 인증 절차 진행 3. 회원 로그인 혹은 회원가입 4.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5.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6.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5.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7.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8. 결제방법의 선택 ② “사이트”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사이트”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 10조 (계약의 성립) ① “사이트”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구매신청 고객이 제7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② “사이트”의 승낙이 제12조 제1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사이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조(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포인트 등 “사이트”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7. “사이트”과 계약을 맺었거나 “사이트”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이트”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사이트”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사이트”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사이트”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환급)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조(청약철회 등) ① “사이트”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사이트”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가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사이트”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사이트”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사이트”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사이트”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7조(개인정보보호) ①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사이트”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사이트”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⑤ “사이트”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3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8조(“사이트”의 의무) ① “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사이트”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사이트”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용자”에 통보하고 “사용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1조(연결”회사”과 피연결”회사” 간의 관계) ① 상위 “회사”과 하위 “회사”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회사”은 피연결”회사”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사이트”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사이트”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지식재산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3조(구독 서비스) ① 구독 서비스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주기에 따라 정기적으로 상품을 자동 결제하고 배송하는 “정기구매”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구독서비스의 이용, 혜택, 혜택 변경, 해지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 25조를 준용합니다. ③ 구독 서비스는 구매 방식과 서비스의 형태를 의미하는 것이며, “사이트” 내에서 반드시 명칭을 구독으로 사용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회사는 회사의 목적에 따라 “구독 서비스”를 “구독”, “정기구독”, “정기배송”, “회원제”, “클럽” 등과 같은 명칭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 때 회사는 구독 서비스에 대하여 가입단계에서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설명을 해야 합니다. 제 24조 (구독 서비스 이용 자격) “사이트” 회원이면 누구나 “구독 서비스”을 신청하고 가입을 완료함으로써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입의 완료라는 것은 반드시 회원가입과 같은 별도의 청약과 수락의 과정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구매 과정에서의 회원의 선택과 동의 등의 과정으로 가입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25조(구독 서비스 이용, 결제, 혜택 변경, 해지 등) ① 회사는 구독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에 한하여, 상품에 대하여 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할인율 및 거래조건 등은 서비스 및 상품 별로 다를 수 있고, 언제든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할인율 및 거래조건 등이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2주의 기간 동안 위 변경에 대하여 공지하고, 회원은 위 변경에 동의하지 않으면 위 기간 동안 본 “구독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종료시킬 수 있으며, 위 기간 동안 “구독 서비스”를 종료시키지 않으면 위 변경에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구독 서비스의 특성상 상품의 가격은 계속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에게 고지된 시점의 상품 가격을 기준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가격 결정의 기준 시점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구독 서비스의 특성상 가입 및 이용 시 회원에게 제공되는 혜택의 종류, 내용, 크기, 제공 기간은 계속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에게 고지된 시점을 기준으로 혜택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변경되는 혜택에 대하여 고객에게 해당 시점에서 가능한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해 고지합니다. ④ 구독 상품의 추가 또는 변경 시 결제되는 총 상품의 금액은 변경됩니다. ⑤ 카드 한도 초과 등으로 상품의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을 경우, 해당 회차의 구독 정기 주문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위와 같은 상황이 3회 이상 지속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구독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⑥ 구독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이 자신의 연락처, 주소, 이름 등의 정보를 변경하지 않고, 이후 결제 및 상품 배송이 시작한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는 전적으로 고객의 과실이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가지지 않습니다. ⑦ 구독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이 자신의 구독 중인 상품의 종류나 수량을 변경하지 않고 이후 결제 및 상품 배송이 시작한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는 전적으로 고객의 과실이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가지지 않습니다. ⑧ 제 25조 5~7항에 대해 회사는 정기 주문일 최소 3일 전까지 고객에게 정기 주문에 대한 배송지, 수량, 상품 정보를 고지하여, 고객이 충분히 구독 정보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제 26조(구독 서비스 및 정기구매 종료 등) 구독 서비스를 더 이상 운영하기가 어렵거나, 구독 서비스에 포함된 상품을 더 이상 판매할 수 없거나 해당 상품을 구독 서비스에서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구독 서비스의 운영을 종료하거나, 해당 상품의 구독 상품으로써의 판매를 중지하거나 해당 회차의 상품을 공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27조(회원의 구독 서비스 해지) 회원은 회사에게 통지하거나, “사이트”의 마이페이지에서 해지 신청함으로써 서비스를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이 마이페이지 등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해지 신청을 하는 것이 아닌 전화, 카카오톡 등 회원을 식별하기가 어려운 방법으로 회사에 통지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의 통지를 확인할 수 있는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정보를 알려주어야 하며, 통지시 위의 정보를 전달하지 않음으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보상할 책임을 가지지 않습니다. 제 28조(구독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회원의 통지 또는 과실에 의해서 구독 서비스 및 정기구매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일부 상품에 대하여 정기구매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해당 상품의 정기구매 서비스 신청이 2개월의 범위 내에서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특정상품에 대하여 구매 수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상품의 재판매 가능성이 있는 경우, 또는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와 관련된 경우 회원의 구독 서비스 및 정기구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더 많은 회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무료체험, 할인, 적립금, 샘플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 가입한 소비자에 한하여 한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혜택을 남용하기 위하여, 복수의 아이디로 가입하는 행위, 해지와 재가입을 반복하는 행위 등을 하는 경우에는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소비자는 사이트에 가입한 이용자 혹은 회원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며, 실제 자연인 또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⑤ 서비스 이용의 제한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은 내부 운영정책에 따라 적용됩니다. ⑥ “회사”는 자체적인 시스템을 통한 모니터링과 각종 기관에서 접수된 민원 내용, 수사 기관의 정보 등을 통해 정황을 확인한 후, 정기구매 서비스 제한 사유 행위를 한 것으로 추정되는 경우 정기구매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9조(면책조항) ① “사이트”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사이트”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사이트”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사이트”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사이트”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0조(분쟁해결) ① “사이트”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1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2년 09월 06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개정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을 그대로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동의합니다. 주식회사 리피즈(‘https://lifizz.co.kr’, 이하 ‘리피즈’)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09월 06부터 적용됩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리피즈’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회원가입 시 해당 내용을 고지하고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후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리피즈의 물품 및 서비스의 구매를 위해 모든 상품 구매자의 본인인증 절차를 걸쳐야 하며, 비회원 고객은 물품 및 서비스의 구매를 하실 수 없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 목적 ‘리피즈’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리피즈’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회원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회원자격 유지·관리, 계약 이행 및 약관변경 등의 고지를 위한 연락, 본인의사 확인 및 민원 등의 고객 고충 처리,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문의, 후기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맞춤형 회원 서비스 제공 등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상품 및 주문, 선물하기 등 서비스 제공, 서비스 만족도 조사,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환불 등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웹 페이지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리피즈”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기간 : 5년 관련 법 조항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대한 기록 기간 : 5년 관련 법 조항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기간 : 3년 관련 법 조항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리피즈”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가입 필수항목 : 로그인 ID, 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2) SNS 가입 필수항목 : SNS계정 (이메일, 전화번호) 3) 회원주문 필수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결제정보(은행계좌정보 또는 신용카드정보), 수취인 이름, 수취인 휴대폰 번호, 수취인 주소, 구매자 이름(회원정보), 구매자 주소 4) 마케팅 및 광고 선택항목 :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타 선택항 ※ 주류의 통신판매에 관한 명령위임의 고시 제5조 (주류 통신판매자의 준수사항) 6항(휴대전화나 아이핀 또는 「전자서명법」 제2조제6호에 따른 인증서로 성인인증을 받은 자에 한하여 인터넷 통신판매를 하여야 한다.) 준수를 위해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9세 미만 아동, 청소년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 성인인증은 본인인증 기관을 통해 처리하고 있으며, 동의 받은 수집 항목 외 개인정보는 저장하지 않습니다. ※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IP주소, 쿠키, MAC주소, 모바일 기기정보(앱 버전, OS 버전), ADID/IDFA(광고식별자)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진행하는 이벤트에 따라 수집 항목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응모 시 별도 동의를 받으며, 목적 달성 즉시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리피즈”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상품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국세청 고시에 따른 주류 통신판매 주문에 대한 분기별 신고의 경우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리피즈”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①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상품배송업무 – 위탁 받는 자 : 롯데택배 ②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가상계좌 정보 등의 결제정보 전송 – 위탁 받는 자 : 토스페이먼츠,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③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본인인증 업무 – 위탁 받는 자 : KG이니시스 ④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고객 상담 – 위탁받는 자 : 주식회사 카카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상품주문확인 및 배송 업무 – 위탁받는 자 : 상품 판매 제휴업체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리피즈”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리피즈”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리피즈”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이용자는 “리피즈”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2) 이용자에 따른 권리 행사는 “리피즈”에 대해 홈페이지 로그인 후 직접 변경,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리피즈”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리피즈”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 유관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리피즈”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리피즈”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또한 회원을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별 옵션 선택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 또는 거부 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 Chrome : 설정 메뉴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firefox : 옵션 메뉴 > 개인정보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③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등 “리피즈”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1.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리피즈”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처리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려는 광고 사업자 : 구글, 메타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가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리피즈”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리피즈”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름 :허경표 E-mail : manhattan@lifizz.co.kr 연락처 : 070-8065-2991 이용자는 “리피즈”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리피즈”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리피즈”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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